• 진보위키 사용자 여러분! 진보위키 2.0 프로젝트를 통한 진보위키의 구조적 개편을 알립니다! 더 알아보기..
  • 이제 진보위키 계정에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으면 문서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해주세요.

나치즘

진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나치즘의 상징

나치즘(Nazism) 정식 명칭으로 국가사회주의(National Socialism) 는 2차 세계대전 때 최흥행을 거뒀던 전체주의, 국가주의, 팽창주의, 인종차별주의, 극우주의비현실적인 정치 이념이다. 주요 주창자로는 아돌프 히틀러, 하인리히 힘러, 요제프 괴벨스 등이 있다.

시초

독일이 1차 세계대전에서 패배하고 베르사유 조약과 같은 굴욕적인 조약을 체결하게 되자, 당시 바이마르 공화국 내의 대부분의 유대자본이 들어와 유대인이 독일을 착취했다고 비현실적인 생각을 했던 아돌프 히틀러 등과 같은 독일 내 국가주의, 민족주의자들이 강력한 반유대주의와 베르사유 조약 폐지, 강력한 독일을 외치면서 탄생하였다.

이념

하나의 민족, 하나의 제국, 하나의 총통

나치 독일의 비현실적인 표어

인종차별주의 사상이다. 각 인종은 모두 우열이 있으며, 그 인종은 인종에 맞는 사회가 꾸려져야 하며 잘못된 인종 사회로 들어온 열등 인종은 모두 사라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자원과 혜택들은 약육강식의 논리와 사회진화론에 따라 더 우월한 민족이 가져가야 하는 끊임없는 경쟁을 펼쳐야 한다는 것이다. 또, 우월한 민족은 그 순결이 유지되어야 하며 다른 인종과 성관계를 맺으면 더러운 인종이 되므로 사회에서 추방하여야 하며, 깨끗하고 순결한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그들의 주장이다. 또 우월한 인종의 제국은 더 많은 영토를 가지며, 이 영토는 점점 확장되어 위대한 인종의 대 제국 을 만들어 지구 상에서 더러운 인종을 모두 추방시킨다는 이론이며, 사실 모두가 다 똑같은 인간인데 더러운 인종, 깨끗한 인종 그딴게 어딨느냔 말이다 이 때문에 그들은 홀로코스트와 같은 유대인 학살 인종 청소와 같은 범죄를 저질렀던 것이다.

2차 세계대전

2차 세계대전때에 최흥행을 거뒀다. 나치 독일이 유럽 대부분의 국가를 먹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 각지에서 나치 운동이 활성화되었고, 아프리카 미국 등에서 인종차별주의가 발달하게 되는 병크를 터뜨렸다. 나치 독일의 연이은 승리로 인하여, 특히 유럽권 국가들의 나치즘을 표방하는 정당들이 득세하고 곳곳에서 나치 경례가 유행이 되기 시작했다. 이후 독일이 대패하고 나치독일이 몰락하고 현재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치를 혐오하고 악으로 간주한다.

망했어요

독일이 대패망을 거두면서 망해버렸다. 전범들은 뉘른베르크 전범재판에서 사형을 선고받거나 무기징역을 선고받게 되었다. 지금도 남아있는 비현실적인 네오나치 활동가 들은 모두 미친놈 취급 받는다.

국민전선

민주 진보톡방 인민 공화국에 있던 마르크스-레닌주의자. 하지만 나치즘으로 전향, 네오나치 활동가가 되어 톡방 멤버들에게 빅엿을 선물하고 아직까지도 지랄중이다. 파시즘이 좋다고 날뛰며, 스스로 추축국 이탈리아 사회 공화국의 공화 파시스트당의 명에당원이라고 지랄하고 있다. 맞춤법을 엄청나게 틀리며, 스스로 한국인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개소리

자세한 내용은 국민전선 항목 참조.

저서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