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위키 사용자 여러분! 진보위키 2.0 프로젝트를 통한 진보위키의 구조적 개편을 알립니다! 더 알아보기..
  • 이제 진보위키 계정에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으면 문서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해주세요.

뉴라이트

진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Jackpic1.jpg 이 문서는 타락한 대상을 다룹니다.
타락한 대상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합니다.
Harmfulpic1.jpg 이 문서는 유해한 대상에 대한 설명을 다룹니다.
인체나 정신에 유해한 대상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합니다.
"(위안부) 한국 여성들을 관리한 것은 한국업소 주인들이고 그 명단이 있다" 뉴라이트 이영훈 교수[1]

뉴라이트식민지 근대화론을 주장하며 일본의 식민지배를 합리화, 미화하고, 대한민국을 낚은 희대의 사기꾼, 학살자 이승만, 박정희를 '국부'라고 숭배하는 매국, 독재 추종집단 및 사상을 말한다.

이들은 또한 헌법 전문에 명시되어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하고 허위사실을 날조해서 '1948년 건국설'을 주장한다.

오늘날 '보수'라 불리는 정치세력 주류가 이런 매국독재를 추종하는 뉴라이트화가 되었는데 실제로 사회생활하다가 보면 정치적으로 보수성향인 사람들로부터 일본의 식민지배는 좋다는 식의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 실정이다.

뉴라이트의 기원

뉴라이트를 만든 자들은 냉전시대까지만해도 북한의 김일성을 숭배하는 자들이었는데 전세계 공산주의가 몰락하고 냉전이 끝나자 숭배할 대상을 잃어버려 90년대 초중반 전후로 전향해 그 대신에 숭배할 대상을 찾은 것이 무능력한 독재자로 전국민의 지탄을 받던 사기꾼, 학살자 이승만 그리고 독재자 박정희이었다.

지지세력

조중동은 뉴라이트를 적극 지지한다.

보수세력은 뉴라이트화 되었다.

자유한국당은 뉴라이트 성향을 매우 많이 드러낸바 있다.

비판

역사학자로 폴란드 크라쿠프 대학에서 교수로 지내고있는 임지현 교수는 과거 구 공산권 국가를 찬양하다 전향해서 생겨난 한국의 뉴라이트는 맹목적 근대주의자일 뿐 진짜 좌파나 우파가 아니라고 했다.

일본 우익과의 직접적인 유착

안병직, 이영훈은 일본의 토요타 재단의 돈을 받아 일제의 지배에 대한 긍정적인 연구를 했다.[2]

낙성대경제연구소의 인사는 일본 우익세력이 군함도를 부정하는 심포지엄을 연대 참여했다.[3] 또한 일본의 혐한 방송에 츨연하여 혐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년테는 이들은 '반일종족주의'라는 책을 내서 일본극우세력, 전범세력들의 앞잡이질, 완장질을 톡톡히 진행중이다.

같이 보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