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위키 사용자 여러분! 진보위키 2.0 프로젝트를 통한 진보위키의 구조적 개편을 알립니다! 더 알아보기..
  • 이제 진보위키 계정에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으면 문서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해주세요.

신지예

진보위키
이동: 둘러보기, 검색

개요

신지예는 대한민국의 신좌파 정치인이다. 그는 녹색당 소속으로 청소년 시기 때 부터 소수자 운동에 관심이 많아 남성, 여성, 성소수자 등 모두에게 평등 사상을 추구한다. 게다가 그는 스스로가 상호교차성 페미니스트라고 주장하지만 정체성 정치를 지향하는 성향이 있다.[1] 2018년 서울 시장 후보로 나섰으나 반대파들에게 벽보훼손 테러를 당하기도 하였다.

문제점

래디컬 페미니즘적 시각

가부장제는 남성에게 해를 입히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당당위 시위에 대해 2차 가해라며 비판했다.[2] 그리고 남성 혐오하는 것은 진정한 페미니즘이 아니라고 비판하지만 정작 그는 여성에 비하면 그렇게 큰 일이 아니라며 남성은 가부장제에서 불이익을 얻은 적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3]

정체성 정치 지향

신지예는 여성, 성소수자 등 사회적 약자를 내세워 그들만의 세상을 추구하는 성향이 있다.

각주

  1. 상호교차성 페미니스트들은 정체성 정치에 매달리지 않는다고 한다.
  2. 게다가 신지예는 위안부를 근거로 내세워 남함페와 함께 당당위의 시위에 대해 비판 했지만 곰탕집 사건과 달리 위안부는 물적 증거가 있기 때문에 범죄가 성립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
  3. 매스큘리스트 이론가와 상호교차성 페미니스트들은 가부장제는 남성에게도 억압적 요소라며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