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집 분쟁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토론 문서에서 토론 후 문서를 편집하십시오.
  • 진보위키의 편집 지침이 세워졌습니다. 반드시 읽어보신 후 문서를 편집해 주세요.
  • 진보위키에 자유게시판이 생겼습니다!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

오세라비

진보위키

오세라비(이영희)는 한국의 여성 논객으로 자세한 학력은 알려지지 않있다. 안티 페미니즘을 표방하는 리얼뉴스에서 활동 하고 있다.

한때 열린우리당, 국민참여당, 통합진보당에 몸을 담은 적이 있었고 2018년, "그 페미니즘은 틀렸다"라는 책를 펴내 본격적으로 페미니스트들을 공격했다. 그리고 지나치게 급진적인 주장을 하는 강단페미니즘과 일베와 쌍벽을 이루는 워마드를 비판했다. 이런 비판활동 때문에 페미니스트들이 "진보 마초"라고 부르는 (정확히는 비하하는) 여러 논객들 (김어준 등)에게도 칭송받기도 했다.

문제점[편집]

그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사실왜곡도 서슴지 않는데, 한국 여성 인권이 결코 낮지 않다며 유엔 통계를 들고와 자의적으로 해석하고[1] 쿠르드 여성 군인에 대해 찬양하는 모순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는 과거 페미니즘 운동을 했다고 주장하지만 정작 한국의 주요 페미니스트 사이에서는 과거에 그를 알지 못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기회주의자로 비판 받고 있다.

극우 성향[편집]

과거 몸담은 정당들이 개혁정당 혹은 진보정당이었기 때문에 적어도 극우는 아닌 것으로 여겨졌지만, 현재는 극우쪽으로 스탠스를 확고히 하고 있다. 자신에게 박수쳐주는 자들이 대부분 마초적인 극우세력이었기 때문에 극우들에게 동조하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현재 프라이빗 모드로 가렸지만 본인의 유튜브 구독 채널에는 홍카콜라(홍준표)와 신혜식이 운영하는 신의 한 수 등의 극우 유튜브가 다수였다는 증언이 있다.

그리하여 처음에는 워마드를 비롯한 래디컬 페미니스트(급진 여성주의)에 대한 비판자로 알려졌으나, 사회민주주의자가 아니라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의 입장을 따른다는 것을 스스로 밝혔다. 2020년 페미니즘을 비난하며 역설적으로 일베를 옹호하면서 젠더 갈등을 지속적으로 부추켜왔던 유승민, 하태경이 주도하여 만든 우파 정당 "새로운 보수당"에 입당함으로써 극우임을 더이상 부정할 수 없게 되었다. 최근에는 극우 성향이랑 잘 맞아떨어져서 그런지 '모택동은 인민의 배신자'와 같은 검증되지 않은 일본 극우학자의 책을 극찬하기도 했다.

2020년 미래통합당차명진이 발언해 물의를 빚었던 세월호 유족에 관련된 성적인 폭언을 했다가 지우기도 했다. 오세라비는 차명진, 일베급의 쓰레기라고 볼 수 있다.[2]

각주[편집]

  1. 정작 상호교차성 페미들은 유엔 통계, WEF 통계에서 존재하지 않는 차별이 있다고 하고 또 다른 서구 우월주의라고 비판하고 있다.
  2. https://archive.is/XYu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