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위키에 시각편집기가 도입되었습니다. 시각편집기는 위키문법을 몰라도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하여 주십시오.
    위키텍스트로 편집을 원하는 분, 익명 사용자, 이메일 미인증 사용자는 원본 편집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위키토론:새로운소식의 토론 주제

진보위키

금태섭 "민주당 의원들 중요한 일 생기면 김어준 찾아가 의논"

1
율악 (토론기여)

"이해찬, 김어준이 민주당 위해 큰일 한다고 해"

"김어준을 당 브레인으로 생각, 고칠 수 없는 수준"

(전략)

금태섭 전 의원은 23일 SBS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방송인)김어준이 민주당을 위해서 큰일을 한다"고 발언했다고 밝혔다.

금 전 의원은 "언젠가 이해찬 대표와 이야기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요즘 나는 눈이 나빠서 책을 못 봐' 이러시는 거다. 대신 유튜브를 본다. 김어준이 하는 유튜브는 다 봤다면서 김어준이 민주당을 위해 큰일을 한다는 거다. 저는 그때 정말 실망했다. 사실은 그때 탈당할 생각을 했을지도 모른다"며 "김어준을 민주당의 브레인으로 생각하는 당 대표하고는 대화가 안 된다고 생각했다. '이건 안에서 고칠 수 없는 수준이다'라는 느낌이 그때 확 들었다"고 했다.

금 전 의원은 "그전에도 (민주당)의원들이 중요한 일이 있으면 김어준한테 찾아가서 의논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막상 당 대표가 김어준의 유튜브를 다 보고 김어준이 정말 큰일을 한다는 얘기를 듣는 순간 '아, 이 당은 안 되겠다' (생각했다)"며 "김어준이 했던 약자에 대한 공격, 갈등을 부추기고 편 가르기를 하는 것, 이런 것이 큰 문제라는 인식을 못한다면, 민주당이 무슨 존재의미가 있느냐"고 비판했다.

(중략)

한편 방송인 김어준은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등을 진행하며 문재인 정부를 옹호하기 위해 각종 음모론을 제기하고 미투 운동 피해자 등을 공격해 논란이 됐던 인물이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488432?sid=100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