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위키에 시각편집기가 도입되었습니다. 시각편집기는 위키문법을 몰라도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하여 주십시오.
    위키텍스트로 편집을 원하는 분, 익명 사용자, 이메일 미인증 사용자는 원본 편집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위키토론:새로운소식의 토론 주제

진보위키

정의당, “깊은 성찰의 시간 갖겠다”…성추행 김종철 대표 직위해제

1
162.158.166.250 (토론기여)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성추행 사건으로 25일 당 대표직에서 직위해제됐다. 사건을 조사한 정의당은 “피해자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고 일상의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하겠다”라며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라고 밝혔다.

정의당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사건 경과와 김종철 대표 직위해제 결정을 발표했다. 정의당 젠더인권본부장을 맡고 있는 배복주 정의당 부대표는 “오늘 당원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 매우 부끄럽고 참담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됐다. 지난 1월 15일 발생한 정의당 김종철 대표의 성추행 사건이다. 피해자는 당 소속 국회의원인 장혜영 의원이다”라고 알렸다.

배 부대표는 “이 사건은 다툼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다. 가해자인 김종철 대표 또한 모든 사실을 인정했다”라며 “오늘 열린 정의당 대표단 회의에서는 당 징계절차인 중앙당기위원회에 제소 결정하고, 당규에 따라 직위해제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의당은 원칙적이고 단호하게 이 사안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며 “깊은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 어떤 일이 있어도 당 차원에서 성인지감수성을 견지하고 성실하게 문제해결에 나서겠다”라고 당원과 국민에게 사과했다.

더불어 “피해자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고 일상의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하겠다. 가해자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엄중한 처리지침을 갖고 해결해 나갈 것이다. 또한 향후 2차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해 나갈 것이며, 피해자 책임론, 가해자 동정론과 같은 2차 피해 발생 시 그 누구라도 엄격하게 책임을 묻고 징계할 것이다”라고 예고했다. 참세상 기사게시판 :: 기사 :: 정의당, “깊은 성찰의 시간 갖겠다”…성추행 김종철 대표 직위해제 - 장혜영 정의당 의원 입장문 “겪은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고 진정 자유로워지고자 해” (newscham.net) 김종철 뽑았는데 참...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