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위키에 시각편집기가 도입되었습니다. 시각편집기는 위키문법을 몰라도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환경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하여 주십시오.
    위키텍스트로 편집을 원하는 분, 익명 사용자, 이메일 미인증 사용자는 원본 편집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진보위키토론:자유게시판의 토론 주제

진보위키

진보위키-좌파도서관 공동위원회에 임의단체의 설문조사 결과

1
율악 (토론기여)

진보위키-좌파도서관 공동위원회에 임의단체의 설문조사는 13명이 참여했으며, 충분한 인원이 참여했다는 판단 하에 설문을 종료합니다.

설문조사는 이메일 당 한 번만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간을 내서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선 임의단체 발족 찬성 여부에서는 만장일치로 찬성이 나왔습니다.

다음은 원하는 운영체제에 대한 조사입니다. 운영협의회에는 아무 의견이 나오지 않았으며, 평의회로 하자는데에는 이견이 없었습니다.

평의회의 운영 체제에서는 민주집중제를 지지하는 의견이 53.8%로 최다 다수였지만, 수평적 구조를 희망하는 의견도 46.2%로 많은 만큼, 사용자와 편집자 집단이라는 하부구조의 의견을 보다 청취하는 구조에 대해 함께 고민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으신 말을 묻는 답변에는 네 개가 달렸습니다.

-응애.

-진보위키 흥해라!

-μολὼν λαβέ.(몰론 라베.)=와서 가져가라.(영화 300의 배경으로 유명한 테르모필레 전투에서 스파르타군이 페르시아군의 '무기를 내려라'라는 요구에 한 말.)

-혁명각은 살아있다..

다시 한 번 시간을 쪼개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관리위원회(평의회)에 대한 의견이나 운영방법 등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dcinside.com/board/kpd/62669을 참고해주세요.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